본문으로 바로가기메인메뉴 바로가기

S_visual.png

이사장인사말

남문중학교 홈페이지를 방문하여 주신 여러분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안녕하십니까? 본교 학교 홈페이지를 방문하신 여러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본교는 사절에 따라 변화하는 아름다운 교정과 60여 년의 역사와 전통을 지닌 학교로서, 교훈인 ‘효’를 바탕으로 ‘더불어 살아가는 미래형 인재 육성’이라는 교육 지표를 세워 학생들의 인성 교육과 혁신적이고 창의적인 교육의 실천에 온 정성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그리하여 학생들이 학교의 배움 공동체 안에서 저마다의 개성에 맞게 꿈을 찾아 키워나가면서 타인과 더불어 살아가며 원만한 대인 관계를 형성하고 함께 성장하는 방법을 배울 수 있는 교육적 환경을 만들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처럼 본교는 뚜렷한 목표를 가지고 모든 교직원이 열정과 사랑을 모아 학생을 지도하는 데 정성을 쏟아왔으며, 그 결과 2009년 교과부 선정 농산어촌 전원학교에서 출발하여, 2013년 교육부 지정 농어촌 거점별 우수중학교로 선정되어, 찾아오는 학교, 미래의 꿈을 개척하기 위해 학교진로진학 프로그램 운영을 통하여 진로 탐색 · 진로 체험을 하며 상급 학교 진학과 미래 직업 세계에 대해 탐색할 수 있게 교육과정을 편성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또한 전교생 1인 1악기 교육을 실시하여 문화적 소양을 키워나가고, 오케스트라 운영과 학교 스포츠클럽 운영을 통하여 꿈과 끼를 발산하며 미래의 꿈을 실현할 수 있게 학교 교육 시설을 구축하였으며, 특색 있는 교육과정의 운영을 통하여 교육의 효과를 극대화시키고 있습니다.

세계적인 미래학자 Rolf Jensen의 말에 따르면 현대사회는 이미 정보사회의 다음 시대인 'Dream Society'에 접어들었다고 합니다. ‘Dream Society'는 꿈과 감성을 파는 사회로, 지식이 아닌 브랜드와 감성이 가치를 창출하는 시대입니다. 미래에 우리가 ‘꿈’을 갖는다는 것은 매우 중요한 일입니다. ‘꿈’이 있다는 것은 성장가능성과 경쟁력이 있다는 것을 의미하며 ‘꿈’을 가지고 자신만의 브랜드를 만들어 다른 이와 차별화하고, 다른 사람의 감성을 움직일 수 있는 사람만이 미래 시장에서 성공할 수 있는 것입니다. 따라서 학교는 지식과 이성에 강한 사람이 아닌 ‘꿈’과 ‘감성’을 가지고 자신만의 브랜드를 가질 수 있는 사람을 길러내야 합니다. 그렇게 하기 위해서는 이성적인 리더보다는 감성적인 리더를 기르는 교육, 사회에 유용한 가치 창출능력 즉 창의력을 기르는 교육이 더 강조되어야 할 것입니다. 앞으로 본교는 다양한 교육 활동을 통해 ‘꿈’과 ‘감성’ 그리고 ‘자신만의 브랜드’를 지닌 인재를 육성하는 학교로 성장해 나갈 것이며, 또한 미래사회를 주도하고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며, 한국을 넘어 세계무대에 나가서도 경쟁력이 있는 글로벌 인재를 길러낼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할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학교 법인 남문학원 이사장 김동준